매일매일영어

211014 오픽 AL 수기 본문

Study/학습법

211014 오픽 AL 수기

Alan Learns to Business English 2021. 10. 14. 13:46
728x90

[펌]

AL 수기
 
준비과정

0.난이도 : 6-6
1.기간: 2주
2.기존성적: IH
3.학습도구
-1주차:오픽노잼 정주행(IH시리즈[1:1가이드],AL시리즈)
-2주차:여우오픽 youtube downloader로 받아서, 매일 1회분씩 녹음하며 연습
+ 내가 녹음한 내용 첫 30초에 대해 컴퓨터로 dictation 하고, self-correcting
오픽 노잼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오픽 시험에 대한 개념 없이 접근했다가,
어떤식으로 문단을 만들어야 하는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Main point(무엇에 대한 내용인지, 그것에 대한 나의 감정은 어떤지)를 발화 후 20초 내에
*Direct quote, indirect quote로 좀더 생생하게
*Filler의 활용(특히, you know, you know what?, and umm, The funny thing is 자주 활용)
*정보의 나열보다는, 하나의 주제에 대해 나의 생각/감정/경험을 더 많이 이야기 하도록 노력
*콤보 질문은 서로 내용을 일관되도록 연결하여(앞에서 이야기한 나의 감정과 대치되지 않도록)
*하나의 mainpoint를 최대한 많은 형용사, 부사, 감정을 활용하여 자세히, 생생하게 표현
(다양한 mainpoint를 이야기하기보다는 (아래예시에서 "카메라"에 집중)
ex. Q.회사에서 만드는 서비스나 제품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A.저희 회사에선 스마트폰을 만듭니다. 다양한 멋진 기능으로 세상의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데, 그중에서 제가 제일 자랑하고 싶은 기능은 카메라 기능입니다.
카메라로는 밤에 달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제 친구는 제가 찍은 사진을 보고 말하길, "정말 이게 핸드폰으로 찍을 수 있는 거니?"라고 묻기도 했습니다.
*감정 표현 (재밌다, 멋지다, 슬프다...) 를 최대한 다양하게 하기위해
감정표현만 따로 모아서 외우고, 모의고사를 풀며 하나라도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인터넷 블로그와 idiom들을 모아놓은 pdf자료를 찾아서 제것으로 만드려고 노력했습니다.

IH를 받기 이전,
보다 기초를 공부하기 위해서 저는
1.Azar English Grammar(Red, Black, Blue book)천천히 연습문제를 풀며 익히기
2.영어 동화책 마음에 드는거 mp3랑 같이 통째로 외우기
-John Burningham 작품들
-Sandra heyer True stories 시리즈
-Chicken soup for the soul
3.Korea Herald 나 BBC tech news 최대한 자주보기
4.주 2회 전화영어 (읽을 표현을 말로 하도록 노력)
를 몇년간 했습니다.